커뮤니티

건강강좌

홈으로_ 커뮤니티_ 건강강좌

제목

질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음식 3

여성에게 흔히 찾아오는 질염은 가려움, 냄새, 분비물 등으로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. 삶의 질과 더불어 질의 삶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선 질염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을 제거하고 좋은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게 중요한데, 평소 먹는 음식을 조절하는 것 또한 예외일 수 없다. 맛이 좋고 기분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질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하는 음식은 무엇일까?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this, notthat!에서 소개한 질 건강에 최악인 음식을 알아보자.

가공식품

1. 가공식품
포장된 과자, 팝콘, 훈제 고기, 말린 과일 등 가공된 식품은 면역 체계를 억제하며, 이로 인해 박테리아가 질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. 세균성 질염에 걸리면 가려움, 부종, 통증 등이 발생하며 한 번 걸리면 재발이 잦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.

2. 육류
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기능이 유사한 환경 호르몬을 ‘제노에스트로겐’이라 한다. 시중에 판매되는 육류와 유제품 중 성장 호르몬이 주입된 제품은 내분비 기능을 교란해 생식기계 건강을 위협하는 것으로 알려진다.

3. 밀가루
면, 빵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는 하얀 밀가루는 찰진 식감과 고소함으로 많은 이들이 사랑을 받는다. 하지만 질 건강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. 밀가루와 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끌어 올리며, 이는 체내의 효모균을 아주 빠르게 성장시켜 세균성 질염, 칸디다 질염에 노출될 가능성을 높인다.

출처: 건강이 궁금할 땐, 하이닥 (www.hidoc.co.kr)